2월6일 뉴스브리핑 워싱턴한미국가조찬기도회준비위원들과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준비위원의 상견례가 있었다.


2월6일 뉴스브리핑을 시작합니다.
2월5일 정오 비엔나소재 우래옥식당에서 워싱턴한미국가조찬기도회준비위원들과 대한민국국가조찬기도회준비위원의 상견례가 있었습니다.
서옥자 워싱턴한미국가조찬기도회회장은 “기도로 어려움을 이겨나가자”고 인사 하였습니다. 이어 두상달 한국 회장은 “세상을 보면 실망, 하나님을 보면 희망”이라며”한미동맹이 신앙의 동맹이 되길 기도한다”고 인사 하였습니다.
이어 임원 소개와 인사가 이어졌습니다.
한편 2월6일에는 한미기독교지도자기도회가, 2월7일에는 미국국가조찬기도회가워싱턴에서 열립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오는 27~28일 베트남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2차 북미정상회담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아직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지만, 김정은과의 관계는 좋다”며 “김 위원장과 나는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베트남에서 다시 만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동기 총영사는 2월4일 오전, 버지니아주 리치몬드 근교 Pamunkey Regional
Jail 에 수감중인 재외국민 수감자 1명을 면회하고, 수감 생활중 부당한 대우
가 없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아울러 금년 중 출소 준비에 대해 의견을 나누
고 향후 필요시 공관 자문변호사를 활용하여 자문도 제공해 주기로 하였
습니다.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무소속 손혜원 의원과 목포가 지역구인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 간 신경전이 설 연휴인 6일에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손 의원이 지난달 20일 더불어민주당 탈당 선언을 하면서 박 의원 ‘낙선운동’을 벌이겠다고 시사한 뒤 계속해서 ‘박 의원 때리기’를 이어가자, 평화당이 발끈하고 나선 것입니다.

창업진흥원이 기타공공기관에서 준정부기관으로 지정되기 하루 전 이사회를 열어 전체인력의 4분의 1에 해당하는 대규모 인력충원을 결정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삼일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의 도화선이 됐던 ‘이팔독립선언’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서울과 일본 도쿄에서 동시에 열립니다.
행사는 이팔독립선언 노래 공연, 보훈처장의 기념사, 삼일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위원장과 주일대사를 비롯한 주요내빈의 치사, 만세삼창 등 순으로 진행됩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은 지식재산권 훔치고 미국의 일자리를 빼앗는다며 5일 미중 무역 협정과 관련해 “이것은 불공정한 무역 관행을 끝내고, 우리의 만성적인 무역 적자를 줄이고, 미국의 일자리를 보호하기 위한 실질적인 구조적 변화를 포함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지난 2011년 등장과 함께 전 세계 슈퍼컴퓨터 1위를 차지했던 일본의 슈퍼컴퓨터 ‘K’가 오는 8월에 운용을 중단합니다.
일본 후지쯔의 이화학연구소는 2012년부터 본격 가동해 온 ‘K’컴퓨터를 오는 8월부터 운용을 중단하고 철거한 뒤 ‘포스트 K 컴퓨터’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미 중 무역전쟁에 따른 중국 교역 위축 충격이 한국에 미치는 영향이 중국의 10대 교역 대상국 가운데 3번째로 높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일본에서 10살 여자아이가 아버지의 폭력으로 사망한 사건을 놓고 파문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지바현 거주 10세 여자아이 미아 양이 아버지 A씨로부터 학대를 받은 끝에 숨진 사건과 관련해 미아 양의 어머니 B씨는 경찰에 “내가 (남편으로부터) 맞지 않기 위해 딸 폭행에 가담했다”고 진술했습니다.

일본에서 재일교포 남성에 대한 혐한글을 인터넷에 올린 우익들이 명예훼손죄로 처벌을 받게 됐습니다. 오키나와현 이시가키 간이재판소는 지난달 인터넷 익명 게시판에서 이시가키시 거주 재일 한국인 남성 A씨에 대해 헤이트 스피치를 해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약식기소된 남성 B씨와 C씨에 대해 각각 10만엔(약 102만7천원)의 벌금을 부과하는 약식명령을 내렸습니다.

지난해 9월 수천 명의 목숨을 앗아간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강진이 발생했을 때 지각이 갈라진 속도가 역대 최고 수준으로 빨랐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소케 교수팀은 술라웨시섬 강진 때 해저에서 발생한 단층 균열이 시속 9천600마일에 달할 정도의 엄청난 속도로 지각을 파고들었다고 분석했습니다.

일본에서 아파트 빈집 문제가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관리 조합이 작동하지 않고 기초적인 수선도 할 수 없는 아파트 물건이 물밑에서 증가하고 있고
이런 상태가 반년 이상 지속되고 있지만 수리를 논의할 아파트 관리조합 회의조차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빈 집이 늘어난 아파트는 관리 조합 인력이나 관리비 등도 줄어들 수 밖에 없어 악순환입니다.

검찰이 사법행정권 남용 혐의로 구속한 양승태 전 대법원장을 설 연휴에도 조사하며 막바지 혐의 다지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검찰은 양 전 대법원장을 지난달 24일 구속한 뒤 40여 개에 달하는 혐의에 대한 입장을 다시 듣고 있습니다.

구조 동물을 무분별하게 안락사한 혐의 등으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동물권단체 ‘케어’의 박소연 대표가 6일 SNS를 통해 “구조해 살릴 수 있는 가능성이 전무하다면 인도적 안락사라도 해주는 것이 동물에게는 이익”이라며 구조 동물 안락사의 정당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포털사이트 댓글조작을 공모한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드루킹 김모씨가 각각 항소함에 따라 향후 항소심이 어떻게 진행될지 주목됩니다.

신약치료 처방을 믿었다가 증상이 악화해 결국 사망한 환자에게 병원이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는 법원의 화해권고 결정이 나왔습니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 민사34단독 김호용 판사는 최근 서울 소재 A병원을 운영하는 재단법인이 B씨에게 손해배상금 900만원을 지급하라는 화해권고 결정을 내렸습니다.
유씨는 사망 약 1주일 전 A병원에서 요양병원으로 이송된 후 상태가 심각해져 2015년 10월 다시 A병원으로 돌아와 치료를 받던 중 결국 사망했습니다.

간편송금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지인의 돈을 가로챈 40대가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이어 간편송금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뒤 외워둔 B씨의 생년월일과 휴대전화에 저장된 은행 계좌 번호를 이용, B씨의 은행 계좌에서 자신의 은행 계좌로 돈을 송금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오늘의 생활영어.
(At the airport in Istanbul, Turkey) Hi, I saw you on the plane. Are you traveling on your own?
(터키, 이스탄불 공항에서) 안녕하세요, 비행기에서 봤어요. 혼자 여행 중이세요?
Yes, it’s my first time traveling alone. I’m a little bit nervous.
네, 처음으로 혼자 여행하는 거예요. 긴장이 좀 되네요.
You’ll get used to it. Don’t worry. Are you traveling only in Turkey?
익숙해지실 거예요. 걱정하지 마세요. 터키에서만 여행하실 건가요?
No, I’ll be here until Friday, and then fly to Athens
아니요, 금요일까지 여기 있다가 비행기로 아테네에 갈 거예요.

(터키, 이스탄불 공항에서) 안녕하세요, 비행기에서 봤어요. 혼자 여행 중이세요?
네, 처음으로 혼자 여행하는 거예요. 긴장이 좀 되네요.
익숙해지실 거예요. 걱정하지 마세요. 터키에서만 여행하실 건가요?
아니요, 금요일까지 여기 있다가 비행기로 아테네에 갈 거예요.

오늘의 유우머.
아내가 남편에게 말했다. 오늘 파리를 숫놈2마리와 암놈3마리를 잡았어요?
아니 그걸 어떻게 암수를 구분해요?
그러자 이렇게 아내는 말했다.
맥주병위에서 2마리, 전화기 위에서 3마리 잡았지요.
이상으로 뉴스 브리핑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