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8일 뉴스브리핑 워싱턴 한인 복지센터는 ‘부모 교육 워크샵’을 개최합니다.


2월8일 뉴스브리핑을 시작합니다.
워싱턴 한인 복지센터는 오는 2월19일 (화)과 2월 26일 (화) 양일 저녁 6시부터 8시 30분까지 총 5시간에 걸쳐 센터빌에 위치한 센터리지 초등학교에서 ‘부모 교육 워크샵’을 개최합니다. 조지영 복지센터 사무총장(공중보건학 박사)와 엄미향, 광숙 허친슨 홈 스윗 홈 프로젝트 담당자가 강사로 워크샵을 인도합니다.
본 부모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센터리지 초등학교의 권은영 학부모 연락 담당관 (703-227-2697)이나 워싱턴 한인 복지센터의 홈스윗홈 프로젝트 담당자인 광숙 허친슨 또는 엄미향 (703-354-6345)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예비타당성조사제도는 유지돼야 하지만,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강제징용공에 대한 배상은 일본 기업의 문제이다. 정부가 전면에 서서는 안 된다”라고 문재인 대통령이 말했다고 일본 요미우리 신문이 8일 보도했습니다.

음력 1월1일인 지난 5일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김용균 사망 후속대책’ 발표문을 내놨습니다. 1. 석탄발전소 특별노동안전조사위 구성 2. ‘2인1조’ 시행 등 긴급안전조처 이행 및 중대 재해사고에 원하청 불문 기관장 책임 묻기 3. 연료•환경설비 운전 분야의 정규직화 조속히 매듭 4. 경상정비분야는 노동자,회사,전문가 협의체 구성해 고용 안정 방안 마련 5. 발전산업 안전강화 및 고용안정 티에프 구성의 5가지 사항이었습니다.

“자유한국당 전당대회 효과를 감쇄하려는 북측이 문(재인) 정권을 생각해서 한 술책에 불과하다.”
홍준표 전 한국당 대표가 지난 6일 페이스북을 통해 제기한 북 미 정상회담 관련 ‘음모론’이 정치권 안팎에서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북미 정상회담 일정이 오는 27일로 잡힌 것은 한국당 전대 효과를 감쇄하려는 의도가 아니냐고 물었을 때 미국 쪽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한 대목입니다.

자유한국당 당권주자들이 8일 박근혜 전 대통령을 유일하게 접견하고 있는 유영하 변호사의 발언으로 진박 논란에 휩싸인 황교안 전 총리를 공격하며 집중 견제에 나섰습니다.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시진핑 국가주석의 이달 정상회담이 무산되면서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3월 1일로 정한 시한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미 재계는 협상이 불발될 경우 경제가 입는 타격이 크다며 전 방위적인 압박에 나섰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7일 지난 대선 당시 트럼프 캠프와 러시아 측 간 내통 의혹을 둘러싼 ‘러시아 스캔들’을 겨냥한 의회 차원의 조사에 대해 “무제한적 대통령 괴롭히기”라고 강력 반발했습니다.

미국과 러시아가 1987년부터 유지됐던 중거리핵전력조약(INF) 체제에서 탈퇴할 뜻을 밝힌 이후 각각 자국의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을 시험 발사하면서 무력을 과시했습니다.

미군 철수 시 쿠르드 족에 대한 보호 계획이 수립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오는 4월 말까지 시리아에서 미군을 완전히 철수시킬 준비를 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7일 전 현직 관리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미국의 명문인 스탠퍼드 대학이 학교의 교수진 중 일부가 인류 최초로 유전자 편집 아이를 출생시킨 중국의 허젠쿠이와 연계된 혐의를 잡고 조사하고 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8일 보도했습니다.

인도가 ‘노천용변 천국’이라는 오명을 씻기 위해 2014년 이후 5년간 전국에 9천만개의 화장실을 보급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인도 PTI통신 등 현지 언론은 8일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2014년 취임 후 시작한 ‘클린 인디아’ 캠페인을 통해 올해 2월까지 9천160만개의 화장실을 지었다고 보도했습니다.

러시아가 경제난을 겪는 파키스탄을 지원하기 위해 현지 가스관 인프라 건설 등에 16조원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12주차에 접어든 프랑스 반정부 시위대 ‘노란 조끼’의 세력이 점차 약화되는 가운데 전문가들은 이들의 유럽의회 및 프랑스 의회 진출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평가했습니다. 국민적 지지를 얻었던 노란시위는 3개월이 지난 현재, 동력과 방향성을 함께 상실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8일 오전 2시 20분께 경기도 화성시 17층짜리 아파트 10층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에 의해 약 30분 만에 꺼졌으나 집 안에서 66세A씨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 불로 주민 40여명이 대피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부산의 한 헬스장 내 보일러실에서 불이 나 회원 등 30여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불이 나자 헬스장 회원 등 30여 명이 건물 밖으로 대피했고, 이 불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유명 전직 프로골퍼의 아버지가 운영하는 서울 강남의 대형 식당 직원이 가게 돈 10억여원을 가로챘다가 덜미를 잡혔습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강남구 신사동의 한 갈빗집 종업원 31살A 씨를 절도, 컴퓨터 등 사용 사기 혐의로 최근 불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최근 주력산업 부진과 수출 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제조업을 활성화할 방안을 모색하고자 국내 주요 경제연구소와 머리를 맞댔습니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야심차게 선보인 해외직구 대행서비스를 접기로 했습니다.

미중 무역협상에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아시아 주요 주가지수와 통화 가치가 하락했습니다.
8일 오전 10시 40분 현재 일본 도쿄 증시에서 닛케이225 지수는 전날보다 1.36% 하락한 20,469.59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중국 본토 증시와 대만 증시가 춘제(설) 연휴로 휴장한 가운데 개장한 홍콩 증시에서 항셍 지수는 27,667.60으로 전 거래일보다 1.15% 내렸습니다. 한국의 코스피는 전날보다 1.07%, 호주 S&P/ASX 200 지수는 0.25% 각각 내렸습니다.

오늘의 생활영어.
The beef was very delicious. How much is it?
소고기가 아주 맛있었어요. 얼마죠?
It’s 40,000 won.
4만 원입니다.
All right. Here.
네. 여기요.
Do you need a receipt?
영수증 필요하세요?
No, thanks. Please just throw it away.
아니, 괜찮습니다. 그냥 버려 주세요.
Thank you for coming. Have a great day.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소고기가 아주 맛있었어요. 얼마죠?
4만 원입니다.
네. 여기요.
영수증 필요하세요?
아니, 괜찮습니다. 그냥 버려 주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오늘의 유우머.
여자가 임신을 하면 왜 입덧을 할까요?
답. 아기와 입맛이 틀려서.
이상으로 뉴스브리핑을 마칩니다.